-㈜에듀밋, 다양한 AI교구로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지원

천안불당유치원(원장 이순자)은 지난 9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강당에서 2022년도 AI놀이 캠프를 국립공주대학교 기술지주자회사 에듀밋에 위탁 운영했다. 천안불당유치원은 2020년 개원한 이래, 즐겁게 놀며 건강하게 자라는 행복한 배움터를 지향하며, 자율과 협동으로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 AI놀이캠프는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다양한 AI교구글 통해 창의적으로 사고하며 친구들과 협력해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로그램은 오조봇 우리동네 탐험대’ , ‘대시로봇 마을 미션 수행’ ,‘비누로봇 운전면허 시험’ , ‘동요댄싱 핑퐁로봇’ , ‘싱고로봇과 놀아요.’ 및 유치원 측에서 자체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반응이 가장 좋았던 체험활동은 대시로봇과 핑퐁로봇, 비누로봇으로 움직임을 코딩하고 미션을 수행하여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활동으로 이뤄졌다.

천안불당유치원 이순자 원장은 유아들이 AI놀이캠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로봇을 코딩을 통해 움직이고, 미션을 직접 해결해나가는 과정이 창의적 사고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저희 원생들이 양질의 AI SW교육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창의적 사고와 코딩에 관한 적극적인 태도를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적 기회 제공을 약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캠프를 운영한 에듀밋 이수진 대표는 앞으로 유아 대상으로 한 코딩학습 수요가 많아질 것이다. 이에 발맞춰 저희 에듀밋도 코딩의 기초를 배우고, 재미까지 더한 놀이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상 중이다. 앞으로 유아 대상 SW/AI 프로그램을 체계화해나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에듀밋은 현재 유치원부터 고등학생, 교원연수, 학부모연수 등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양질의 SW교육, 인공지능교육, 교과연계교육, 미래교육의 기회를 폭넓게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학생과청소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