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촉을 받고 힘차게 화이팅을 외치는 모습 ㅡ이만수 명예회장(가운데)부터 왼편으로 손기서교육지원국장, 채수오대표. 오른편으로 방윤정국장, 송대경원장임
위촉을 받고 힘차게 화이팅을 외치는 모습 ㅡ이만수 명예회장(가운데)부터 왼편으로 손기서교육지원국장, 채수오대표. 오른편으로 방윤정국장, 송대경원장임

 지난 8월23일(화) 18:00에  한국발달장애인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이갑용)는 2022년도 제2차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총회에 참석한 이만수 명예회장(헐크파운데이션 이사장)은 발달장애인들의 자립의지에  베트남.태국,미얀마등 동남아시아를기반으로 다양한 글로벌교류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의 삶에 조금이나마 에너지를 불어넣어주고 싶다고 하였고, 손기서 강서양천교육청국장은 정규교육프로그램에 접목시켜 다양한 체육활동의 하나로 인격의 발달과정에 대한 변화와 체육활동으로 건강한 삶에대한  발달장야인들의 열망에 귀기울이겠다.고하였다.
또한 발달장애인 부모이기도한 송대경원장은 발달장애인의 특성에 따른 티볼지도 방법을 통해 발달에 장애가 있지만 이를 극복할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을것이라 하였다.

한편 한국발달장애인야구소프트볼협회 이갑용회장은  그동안 운동이 꼭 필요한 발달장애인에게는 오히려 운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적었다며 발달장애인 티볼경기를 통해 우리나라에서  발달장인체육진흥방안이 정책적으로  시행될 수있는 시작점이 될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그리고  조일연고문(한국농아인야구연맹)은  발달장애인 티볼경기는 발달장애인에게 희망을 주는 블루오션으로서 삶의 질을 변화시킬수 있는 큰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하였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자문위원장에 손기서 교육지원국장(강서양천교육지원청), 경기운영위원장에 송대경 원장(메타아카데미주간보호센터), 이사에는 안태규 대표(극단 규), 자문위원 채수오 ( 주)브이앤씨글로벌)대표, 기획단장에 방윤정(주)BCB글로벌국장이위촉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학생과청소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